IMDS FAQ: 기밀처리했던 물질이 규제물질이 된 경우 확인 방법

뉴스

IMDS FAQ: 기밀처리했던 물질이 규제물질이 된 경우 확인 방법
2022-09-15

IMDS에서는 GADSL, EU REACH SVHCs 물질인 경우 기밀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GADSL와 EU REACH SVHCs는 합하여 연 2~4회 정도 개정되고 있습니다. 이 두 물질목록이 개정될 때마다 업데이트가 필요한 MDS를 검토해야합니다.

 

기밀처리한 GADSL, SVHCs 물질을 포함한 MDS 찾는 방법

기밀처리한 물질 중 GADSL, EU REACH SVHCs 물질이 포함된 MDS를 ‘분석’기능을 사용하여 검토할 수 있습니다(그림1). 

분석타입에 ‘기밀 화학물질’ 선택 후 데이터시트 타입을 재료, 세미컴포넌트, 컴포넌트 중 찾고자하는 유형으로 설정합니다.

그 후 분석 매개변수에서 GADSL 혹은 EU REACH SVHCs 중 검토하고자 하는 규제를 선택합니다.

필요시, 규제 선택박스 하단의 옵션을 체크하여 최근 변동사항만 검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림1. 분석기능에서의 기밀처리한 물질이 규제물질인 경우 검토 방법
 

기밀처리한 GADSL, SVHCs 물질 관련 경고메시지

기존 MDS에서 기밀처리했던 물질 중 규제물질이 된 경우 아래와 같은 경고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림2).

그림2. 기존MDS에 기밀처리물질이 규제물질인 경우 발생하는 경고메시지

 

기밀처리한 GADSL, SVHCs 물질 E-mail 알람 서비스

직접 분석을 하지 않고 E-mail 알람을 받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설정시, 규제물질 변동사항이 기밀처리한 물질에 포함된 경우 E-mail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관리>개인 정보 설정 에서 우측 하단의 ‘Conf. GADSL 정보’, ‘Conf. 후보리스트(REACH SVHC) 정보’ 항목을 선택하여 E-mail 알람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그림3,4).

그림3. 개인정보설정 기능 위치
 
그림4. 기밀처리물질이 규제물질이 된 경우 E-mail 알람설정 체크박스

 

 

#GADSL #SVHC #규제물질 #기밀처리 #분석기능 #IMDS #CAMDS #등록대행 #컨설팅 #솔루션 #화학물질관리 #CMS #규제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