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DS 기본상식: IMDS 신규가입 및 문의담당자 지정

뉴스

IMDS 기본상식: IMDS 신규가입 및 문의담당자 지정
2022-09-29

IMDS를 사용하기 위해서 기업의 IMDS 계정을 생성하고 문의담당자를 지정해야합니다. 신규가입 및 문의담당자 지정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IMDS 신규가입

1. 로그인 화면에서 ‘회사 온라인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온라인 등록 화면에서 기업데이터, 기업관리자, 문의담당자에 해당 정보를 영문으로 기입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붉은색 별표는 필수 입력)

3. 기업관리자 정보에 기재한 E-mail 주소로 발송되는 계정 활성화 메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4. 링크 클릭 후 조회되는 화면의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의담당자 지정

IMDS 사용시, 문의담당자를 지정해야 MDS 송신이 가능합니다. 문의담당자는 IMDS 신규가입시 지정할 수 있으며, 가입 시 지정하지 않았더라도 이후에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신규가입시 문의담당자 정보를 입력한 경우

1. 신규가입시 문의담당자 정보를 입력하면 기재한 E-mail 주소로 활성화 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의 하단 링크를 IMDS 로그아웃 상태에서 클릭합니다.

2. 링크 클릭 후 조회되는 화면의 ‘Activate’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입 이후 문의담당자 지정

가입 이후에 문의담당자를 지정하거나 문의담당자를 변경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1. 기업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시스템관리> 문의담당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검색버튼을 눌러 사용자 계정 조회 후, 문의담당자로 지정할 계정을 더블클릭합니다.

 

3. 하단의 ‘확인 e-mail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문의담당자 정보에 기재된 E-mail 주소로 발송된 메일의 하단 링크를 IMDS 로그아웃 상태에서 클릭합니다.

 

5. 링크 클릭 후 조회되는 화면의 ‘Activate’버튼을 클릭합니다.

 

6. 기업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문의담당자 메뉴에서 활성화가 된 계정 중 ‘기본 문의담당자’ 항목에 체크하여 기본 문의담당자(Default)를 지정합니다.

 

#IMDS #CAMDS #등록대행 #컨설팅 #솔루션 #화학물질관리 #CMS #규제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