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DS FAQ : CAS No. (카스번호) 검색시 물질이 조회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뉴스

IMDS FAQ : CAS No. (카스번호) 검색시 물질이 조회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2023-06-21

IMDS에서 CAS No.(카스번호)로 기초화학물질을 검색할 때 물질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두 가지 상황을 고려해야합니다.

  • 잘못된 카스번호

  • IMDS에서 등록하지 않은 카스번호

우선, 카스번호가 잘못되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카스번호의 형식과 카스번호 검증방법을 참고하여 카스번호가 올바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스번호 올바른지 확인하기

[카스번호 형식]

카스번호는 5~10자릿수이며, – 으로 세 구간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첫 번째 구간은 2~7개, 두 번째 구간은 2개, 마지막 구간은 1개 자릿수로 이루어졌습니다.

예) 57‑92‑1

 

[카스번호 검증]

-로 나뉘어진 세 구간에서, 마지막 구간의 숫자를 제외한 첫 번째, 두 번째 구간의 숫자를 뒤에서부터 순서대로 각각 1, 2, 3… 과 곱한 후 더하여 10으로 나눕니다.

나머지 숫자가 마지막 구간의 숫자와 동일하다면 올바른 카스번호입니다.

  • 첫 번째, 두 번째 구간의 숫자는 계산에 사용할 값

  • 마지막 구간의 숫자는 검증 기준 값

예)

마지막 구간의 숫자 1은 계산값 1과 일치하므로 정합성 검증 통과.

참고:

 

카스번호가 올바르지만 IMDS에서 등록하지 않아 조회되지 않는 경우라면, IMDS에 물질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초화학물질 등록 신청

1. Functions > 기초화학물질 요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작성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물질명(영문), 카스번호, 화학물질의 상태(액체, 기체, 고체)를 포함한 물질정보를 입력한 후 상단의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저장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며, 완료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DS #CAMDS #등록대행 #컨설팅 #솔루션 #화학물질관리 #CMS #규제DB